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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 약관확인

약관확인

이용약관

 

카스파에 회원가입 시 신청회원은 아래 약관내용에 동의하여야 하며, 회원으로 승인된 후에는 회원약관을 준수하여야 한다.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카스파(KASPA)(이하 '회사'라 칭함)가 제공하는 kaspa.co.kr서비스(이하 '서비스'라 칭함)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가. 이 약관은 회원이 회원가입 시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발효됩니다.
나. 약관의 내용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이메일 또는 홈페이지에 공지하는 방 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 합니다.
다.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안내(이하 '서비스이용안내')
와 함께 적용됩니다.

제 3 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 온라인 평생교육시설 약관 등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원' 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회사가 인정하는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이용자번호(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나. 이용자번호(ID)라 함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이용자번호(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라. '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단, 회원에게 보낸 메일을 거부 할 수 있는 소지가 있는 이메일 주소는 해당하지 않음)
마. '탈퇴'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의사표시
바. '교육과정'이라 함은 회사가 인터넷 통신 기반기술을 이용하여 원격교육 수강 희망자에게 제공하는 교육내용을 말함
사. '수강료'라 함은 원격교육 유료 교육과정을 이용한 대가로 회사가 별도로 정한 요금체계에 의해 특정 기간단위로 부과하는 금액
아. '수강승인'이라 함은 회원의 수강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요건을 충족시킨 경우 수강신청자가 정상적으로 원격교육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승인하는 것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서비스이용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가.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 회원약관에 동의한 후 소정의 가입신청서를 제출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나.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며, 1개의 ID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동영상을 수강할 수 있는 컴퓨터를 2대로 정하여 수강 할 수 있으며, 수강기간 동안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증된 컴퓨터를 교체할 경우 그에 대한 증빙자료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증빙자료를 접수하여 1회에 한하여 인증변경 신청을 승인한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이용계약은 본 약관에 동의한 고객이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서를 온라인 또는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신청, 회사의 승낙에 의해서 성립한다. 이용계약은 이용자번호(ID) 단위로 체결한다.


가. 회사는 제6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나.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패스워드는 회사의 홈페이지 (www.kaspa.co.kr) 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② 회사의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라. 카스파는 다음의 경우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①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②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허위 주민등록번호 사용)
③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였을 경우
④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⑤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⑥ 회사약관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⑦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 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마. 약관의 동의는 회원이 등록절차를 거쳐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 합니다.

 

제 8 조 (회원 이용자번호(ID)의 변경)


다음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카스파는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 이용자번호(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 이용자번호(ID)가 회원의 전화번호,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 되어
있어서 회원의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③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9 조 (서비스의 내용)

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원격교육 유료 서비스
② 원격교육 무료 서비스
③ 카스파와 제휴된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각종 서비스
④ 각종 뉴스 등 정보서비스

나. 제휴된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각종서비스 및 부가서비스의 법적 책임은 각 제휴 사이트에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 또는 유료로 구분하여 제공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개시)
서비스는 회사가 제7조에 따라서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시간)

가. 서비스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다.
나.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 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제공)

가.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 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다. 기타 천재지변 등으로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 4 장 원격교육 유,무료서비스의 제공과 이용

제 15 조 (수강신청 효력발생)

가. 수강신청은 수강신청 희망자의 수강신청을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나. 효력은 원격교육 유료서비스 교육과정 종료일까지로 합니다.

제 16 조 (수강신청)

가. 원격교육 유료과정 수강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약관에 동의한 후 회사 소정의 수강 신청서를 제출함으로써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나. 원격교육 유료과정 수강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수강신청을 하여야 하며, 1개 이상의 과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 수강신청은 회사 회원등록자에 한합니다.

제 16 조의1 (수강료 납입)

가. 제14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수강료를 납입 하여야 합니다.
나.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수강료, 그 납입방법 및 납입기간에 대한 것은 다음 각호에 따릅니다.

① 수강료는 회사가 정한 요금체계에 의하며 회사 홈 페이지에서 공지한 가격을 기준으로 한다.
② 수강료는 회사가 정한 은행 지정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입한다.

다. 미성년자가 수강신청을 하는 경우 수강료 납입자를 법정대리인으로 하여 수강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라. 개인명의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 개인이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회원명은 반드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자신의 본명 (실명) 이어야 하며, 수강료 납부 책임자는 유료서비스 이용 시 회원 아이디를 회원외에 타인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단, 유료서비스 이용자와 수강료 납부 책임자가 다른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제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마. 개인명의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 개인이 속한 법인 등 단체가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회원명은 반드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자신의 본명(실명)이어야 하며, 수강료 납부는 유료서비스 이용 회원과 이용 회원이 속한 법인 등의 단체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바. 법인명의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 법인 등 단체가 수강료를 납부 하는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를 팩스, 우편, 방문 등으로 제출 하여야 합니다.

제 17 조 (결제수단 및 방법)

회사의 결제 수단은 무통장 입금, 신용카드 또는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서비스 이용허가 및 제한 중지)

가. 회사는 제14조에 따른 수강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에 수강료 납입 사실 확인 후 또는 신용카드 결재승인 후 지체 없이 수강신청을 승인합니다.
나. 회사가 수강신청을 승인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통지합니다

① 아이디(ID) 및 비밀번호
② 수강신청 과목 및 수강료 납입방법
③ 수강취소 기간
④ 환불기간 및 절차

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수강신청에 대한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원격교육 유료서비스 과정의 수강료를 납입하는데 지연이 되는 경우
② 수강신청 사항 중 계산서 발급에 필요한 정보가 누락된 경우
③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라.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등 수강신청 또는 수강중인 상태를 승인하지 아니합니다.

① 원격교육 유료서비스 과정의 수강료를 납입하지 아니하고 수강신청 기간을 경과한 경우
②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③ 수강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④ 기타 회사 소정의 수강신청요건(회원약관 동의 및 준수)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⑤ 회사에서 이용자번호(ID)를 공유하여 사용한 경우
⑥ 회사에서 수집한 자료를 무단 복제 또는 출간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⑦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재 판매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제 19 조 (컨텐츠 서비스 환불)

가. 환불기준일 : 결제일
나. 환불가능기간
① 결제일 이후 3일 까지 : 50시간 이하의 과정

다. 환불금액
① 결제일로부터 3일이 초과하면 부득이한 사정(사고, 입원 등 개인적인 사유-공부포기 등은 해당
   없음)이 있을 경우 그 증빙자료를 제공하는 조건으로 환불할 수 있으며 환불기준은 다음 항목과
   같다.
② ①항의 조건에 의해 3일 이후 환불할 경우 공급가의 10%(신고된 부가세)를 공제한다.
③ 수강기간은 실강의를 기준으로하여 실 수강일수를 제외한 추가 기일은 복습기간으로 환불시 기준
   이 되는 금액은 실제 강의일수를 기준으로하여 회사가 정하는 기간으로 한다.
       * 90일 단과강의 = 기본수강기간 30일(실강의 24일+서비스6일) + 복습기간(60일)
④ 환불처리시 ③항의 기준에 의해 기본수강기간에 대한 환불처리가 되는 것이며 복습기간은 환불시 수강기간으로 포함하지 않고, 카드수수료 및 은행송급수수료등 제반 부대비용을 공제한다.
 

라. 기타사항

① 수강시작일 이후 3일이 지나도 컴퓨터가 등록되지 않았을 경우 환불가능한 것으로 한다.
② 수강시작일이 지나고 수강컴퓨터가 등록되면 수강한 것으로 간주한다.
③ 전조의 각 호에 해당함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중지된 경우에는 환불의 대상이 되
   지 않는다.
④ 환불가능기간은 결제일을 기준으로 하지만 결제일 환불 기준일이 지났다 하더라도 수강시작일
   이 지나지 않은 경우 환불 대상이 된다.


제 20 조 (상품[도서] 환불)

가. 환불기준일 : 결제일

나.환불가능기간 : 교재수령일 기준으로 7일 이내 또는 회사 교재배송일 기준으로 10일 이내

다. 환불가능조건 : 상품이 재판매 될 수 있는 상태여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교환 및 환불에
    소요되는 제반비용을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한다.

라. 환불금액 : 배송료 및 카드수수료 등 제반 부대비용을 공제한다.

마. 기타사항

① 환불은 상품 반송 후 확인절차를 거쳐서 이루어진다.

 

제 21 조 (수강변경)

수강변경은 다음과 같이 한다.
 

가. 환불가능기간 : 결제일 이후 3주일까지(D+3) 또는 수강시작일 이전까지
나. 정정가능기간 : 수강시작일 이후 7주일까지(D+7) 단, 환불은 불가
다. 변경기준일 : 결제일 또는 수강시작일 이전


 

제 5 장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의무관계

제 22 조 (회사의 의무)

가. 회사는 제12조 및 제14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나.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라.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 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마. 회사는 항상 회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서 회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바.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을 통하여 전자상거래 질서 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 함으로서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 산업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합니다.
사.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있거나 망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 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지체 없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개인정보보호)
가. 카스파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3. 주소
4. 전화번호 및 이동전화번호
5. 희망ID(회원의 경우)
6.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7. 전자우편주소
8. 메일링서비스 및 이동전화문자정보비스 수신 여부
나. 카스파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카스파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라. 카스파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 제2항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마. 이용자는 언제든지 카스파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카스파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카스파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바. 카스파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사. 카스파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24 조 (회원의 의무)
회원가입 시에는 입력하는 회원의 정보는 정학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합니다.


가.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 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나.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 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라.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마.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다른 회원의 이용자번호(ID)를 부정 사용하거나 본인의 이용자번호(ID)를 공유하는 행위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⑤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유료서비스의 재판매, 복제 판매 등)
⑥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⑦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형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 또는 타 사이트를 링크하는 행위
⑧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⑨ 회원가입 시 동의한 약관을 위배하는 행위
⑩ 게시판 등 커뮤니티를 통한 상업적 광고홍보 또는 상거래 행위

제 24조의1 (사용자 PC환경)

가. 수강신청자는 원격교육 유료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용자가 설치한 PC(일정사양 이상) 및 모뎀을 준비하여야 합니다. 특히 음성강의 및 동영상 강의가 있는 경우 사운드 카드 및 강의를 수강하기 위한 준비를 하여야 합니다.
나. 원격교육 유료서비스를 수강하기 위한 응용소프트웨어는 수강 신청자가 별도로 구입하여야 하며 회사는 지급하지 않습니다.


제 25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허위 사실의 유포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라. 지적재산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회사의 서비스 내용과 합치하지 않는 경우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26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의무)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6 장 기 타

제 27 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8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1일전까지 (단, 해지 신청일이 법정 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개시 2일전까지)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나. 회사는 회원이 제23조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회사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제2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9 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30 조 (면책·배상)

가.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 선택, 기타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 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나. 회사는 회원약관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 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다. 회원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 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다.
라. 회원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한다.

제 31 조 (분쟁의 해결)

가.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나.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 부 칙 -
 

제 1 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04년 9월 15일부터 적용하고,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한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개인정보 취급방침

  개인정보취급방침(회원가입) 

 

 
■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ㆍ인증, 회원자격 유지ㆍ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ㆍ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ㆍ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ㆍ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ㆍ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ㆍ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ㆍ조사 종료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ㆍ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ㆍ채무관계 정산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ㆍ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ㆍ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ㆍ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ㆍ광고에 관한 기록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ㆍ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회사는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제한, 수탁자에대한 관리ㆍ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ㆍ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비밀번호 힌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학교 및 직장 

 

  - 선택항목 : 관심과목, 회원가입동기, 가입하게된 경로, 종교, 자기소개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신용카드번호 등 결제정보 

 

  - 선택항목 : 수강(구매)내역 , 과거 수강내역, 관심분야 등  

 

  3.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ㆍ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 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 통제 

 

 

 

  ■ 제9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중규

 

   직책 : 대표

 

  <전화번호> 02-532-5280~1

 

  <이메일> kaspa9@hanmail.net

 

  <팩스번호> 02-532-5315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담당자 : 김중규 

 

   <전화번호> 02-532-5280~1

 

   <이메일> kaspa9@hanmail.net

 

   <팩스번호> 02-532-5315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 제10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 처리 부서 

 

   

담당자 : 김중규 

 

   <전화번호> 02-532-5280~1

 

   <이메일> kaspa9@hanmail.net

 

   <팩스번호> 02-532-5315

 

 

 

 

 

  ■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모침해신고센터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

 

 

 

  ■ 제12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7.01. 01부터 적용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