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행정학과 관련된 법령이나 제도들이 너무나 빈번히 개편되어 수험준비에 힘드실 줄 압니다. 따라서 교재수정내용도 많아져 여러가지로 번거로우실 것입니다.
그러나 최근 빈번한 교재수정과 정오표에 대하여 일부 수험생들의 오해와 불평이 있는 것 같아 몇글자 올립니다. 이는 시시각각 관련제도가 개편되고 있는 최근 행정학의 특성에 대한 이해 부족에서 나온 것 같습니다.
9급 선행정핵개론 2쇄본이 나온지 며칠만에 다시 정오표가 나온 것은 단순 오탈자 차원에 기인한 것이 아니라 2쇄본이 인쇄들어가고 나서 공포 또는 확인된 새로운 사항이나 개정법령들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예컨대, 근평결과에 대한 소청심사위의 유권해석, 연봉제의 확대 적용, 공공기관 운영체제 전면개편 등등.. 심지어 연봉제의 경우 그 대상이 매년 확대되어 처음 3급에서 4급과장급까지로, 이번에 다시 4.5급 과장급까지로 확대되다 보니 수정사항이 복잡하게 된 것입니다.
수정사항이 자주 생겨서 물론 불편하고 짜증나시겠지만 매일처럼 이러한 개편내용을 확인하여 하나라도 정확하게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자 하는 교수님이나 카스파 관리자들도 사실 고달프고 힙들답니다.
귀찮다고 우리가 이러한 개편사실을 도외시한다면 현실제도와 직결된 행정학을 공부하는 우리로서는 관련제도의 정확한 파악이 안될 것입니다. 차질 없는 정확한 행정학 수험준비를 위하여 서로 고생하는 것이니 널리 양해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험생 여러분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그 방법론에 있어서는 늘 고민하고 노력하는 카스파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