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공지사항

글 정보
제  목 [공부방법]2019 서울7급 추가채용 행정학 결과분석과 항후 공부방법(김중규)
등록일 2019-02-26 18:10:03 조회수 2,588

이번 서울7급 행정학 시험결과를 놓고 많은 수험생들이 저한테 상담문자를 보내왔습니다. 이를 토대로 분석한 결과 공통적으로 수험생 여러분들께 해드리고 싶은 조언이 있어 이글을 올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모든 행정학시험이 대체로 추세가 그렇지만 특히 7급, 그것도 서울7급은 단편적인 요점암기나 정답위주의 기출독해로는 풀기 힘든, 거기서 벗어난 응용문제나 신경향문제들이 나오기땜에 그야말로 체계적인 이해로 축적된 내공을 요구합니다. 제대로 된 커리를 놓치지말고 쭉 따라가면서 행정학적 감수성을 꾸준히 길러나가야 그런 문제에 대처하여 고득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행정학 점수가 양극화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번에도 85~90점대부류와 60~65점대부류로 나뉘었습니다. 이번 시험도 기출문제(변형포함)가 40%, 신경향 또는 응용문제가 60%였는데 결국 내공을 요하는 신경향문제 60%에서 판가름이 난거지요.


그리고 행정학은 과목의 특성상  이번 4차산업문제처럼 교과서나 수험서에 없는 문제가 나오기도 하는데 그런건 기출강의나 동형모고 커리 등을 통해 추가로 알려주는 부분들을 통해 보완이 됩니다. 참고로 4차산업문제는 선행정학 올패스1탄 13회에 99% 흡사한 문제가 있었고 압축강의에서도 다루었습니다.


결론, 그러면 앞으로 어떡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다시 이론심화를 수강하기에는 넘 막막하고 엄두가 안나니까 기출강의를 차근차근 수강할 것을 대안으로 추천합니다. 다만, 기출을 정답위주로 혼자 회독하는건 학습효과가 50% 밖에 없습니다. 선행정학 기출은 다른 기출강의와 다릅니다..


30%는 관련이론을 정리하고 50%는 문제를 풀고, 20%는 법령문제 대처요령, 함정피하기, 기출패턴익히기, 출제의도 파악하기, 방점찾기, 앞으로 이런 문제도 나올수 있다는 등의 팁을 제공하는식으로 비중이 되어있습니다..그 20%의 팁이 응용문제나 신경향문제에 결정적으로 도움됩니다~


자신감을 잃고 실망하기 보다는 기존의 잘못된 공부방식에서 벗어나 기출강의로 다시 시작해서 돌파구를 찾을 것을 권합니다. 지금 7급 3순환 기출강의가 실강으로 진행중이며 인간으로도 절반가량 업로드된 상태이며, 3월말에는 모두 업로드될 예정입니다.  

 

* 합격과 합격을 이어주는 선행정학

* 선행정학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이해가 쉽고 재밌고 명쾌한 일등행정학입니다.

 

글 정보
이전글 [이벤트공지] 2019 행정학 여기서 다(多) 나온다 무료 배포 이벤트
다음글 [기출공지] 2019 서울시 7급 추가채용 행정학 해설 강의 업로드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