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행정학질문게시판

글 정보
제  목 행정책임,행정통제 관한질문입니다.. 도와주세요
등록일 2016-10-12 14:33:58 조회수 1,473

> 행정책임을 확보하기 위한 필수적 수단인 행정통제에 관한 설명으로 타당하지 않은것은..
>
> 1. 외부통제에는 입법부에 의한 통제, 사법부에 의한 통제, 시민에 의한통제 등이 있다.
> 2.행정통제는 그 주체와 영향력 행사 방향에 따라 외부통제와 내부통제의 둘로 나눌수있다.
> 3.행정이 전문성과 복잡성을 띠게 되면서 내부통제보다 외부통제가 점차 강조되고있다.
> 4.행정통제의 적절한 수준은 통제의 편익과 비용을 고려해 결정해야 한다.
글 정보
이전글 행정책임,행정통제 관한질문입니다.. 도와주세요
다음글 행정학 기초개념문항 질문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