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행정학질문게시판

글 정보
제  목 계급제 질문입니다.
등록일 2016-09-28 07:09:08 조회수 1,595

> 관료제 안에 계급제가 있는건가요??
======================================================================

안녕하세요

관료제는 막스베버가 주장한 모형으로 대규모 계층제 조직은 공사불문 모두 관료제라 주장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정부조직을 의미합니다.

계급제는 공직분류의 하나이며 직위분류제와 대치되는 개념입니다.

'일반적인 의미의 관료제(즉, 공직) > 계급제'
글 정보
이전글 계급제 질문입니다.
다음글 허쯔버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