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학질문게시판
홈 > 학습지원센터 > 행정학질문게시판
글 정보
| 제 목 |
계급제 질문입니다. |
| 등록일 |
2016-09-28 07:09:08 |
조회수 |
1,595 |
> 관료제 안에 계급제가 있는건가요??
======================================================================
안녕하세요
관료제는 막스베버가 주장한 모형으로 대규모 계층제 조직은 공사불문 모두 관료제라 주장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정부조직을 의미합니다.
계급제는 공직분류의 하나이며 직위분류제와 대치되는 개념입니다.
'일반적인 의미의 관료제(즉, 공직) > 계급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