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학질문게시판
홈 > 학습지원센터 > 행정학질문게시판
글 정보
| 제 목 |
기계적 구조와 유기적 구조 구분 질문입니다. |
| 등록일 |
2016-09-22 22:44:06 |
조회수 |
1,724 |
> 기계적 구조는 분업/ 집권
> 유기적 구조는 협업/ 분권
> 이렇게 이해하고 있는데
>
> 조직론 3절 조직구조론에서
> 규모가 커지면 복잡성이 증대대고 공식화 되고 분권화되는 경향이 있다고 했는데
> 규모가 크고, 복잡성이 증대대고 공식화가 되면 기계적 구조 아닌가요?
> 갑자기 분권화되는 경향이라니...기계적 구조는 분권이 아니라 집권화인데,,,
>
>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거죠?ㅠㅠ
>
> 분권화면 유기적 구조로 이해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