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행정학질문게시판

글 정보
제  목 기계적 구조와 유기적 구조 구분 질문입니다.
등록일 2016-09-22 19:53:59 조회수 1,539

기계적 구조는 분업/ 집권
유기적 구조는 협업/ 분권
이렇게 이해하고 있는데

조직론 3절 조직구조론에서
규모가 커지면 복잡성이 증대대고 공식화 되고 분권화되는 경향이 있다고 했는데
규모가 크고, 복잡성이 증대대고 공식화가 되면 기계적 구조 아닌가요?
갑자기 분권화되는 경향이라니...기계적 구조는 분권이 아니라 집권화인데,,,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거죠?ㅠㅠ

분권화면 유기적 구조로 이해하면 안되는건가요??
글 정보
이전글 특별회계
다음글 기계적 구조와 유기적 구조 구분 질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