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수강후기

글 정보
제  목 교수님 덕분에 행정학은 언제나 최고의 효자과목이었습니다
수강강좌(교수님) 김중규() 평  가 ★
등록일 2021.10.06 조회수 778

수험기간: 2(2019.09 ~ 2020.06 / 2020.10 ~ 2021.06)

 

합격직렬: 국가직 9(일반행정 전국), 지방직 9(서울시 일반행정)

 

공부 방법

 

기본+심화 강의

기본+심화 강의를 통해서 전체적인 개념을 익혔습니다. 한 파트가 끝났을 때 그 전 파트의 복습 테스트 문제들을 쭉 풀어보면서 복습을 했고, 동시에 그 파트에서 제 약점이 어떤 부분인지 체크했습니다. 강의 완강 후에는 교수님께서 말씀해주신 여러 두문자들과 A-D급의 개념 중에서 잘 외워지지 않는 표들을 A4 백지에 정리한 뒤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봐줬습니다.

 

2. 기출 독학 + 강의

기출 문제집을 풀면서, 틀린 문제와 이해가 되지 않는 선지들을 체크해두고 우선은 해설집을 참조하되 해설집으로도 이해가 안 됐을 때는 교수님의 강의를 수강하여 해당 부분을 최대한 이해하려고 노력했습니다.

 

3. 여다나 압축 강의 + 파이널 O/X

기출을 마무리한 뒤에는 여다나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강의를 수강하면서 파이널 O/X도 같이 활용했는데, 파이널은 복습 용도보다는 여다나 강의 진도와 범위를 다르게 하여 전반적인 개념들을 볼 수 있게끔 활용했습니다. 저는 지금도 이 과정을 선택한 것이 정말 신의 한수였다고 생각하는데, 이때 회독 속도도 폭발적으로 증가했고 교수님께서 수업 중에 자주 말씀해주셨던 행정학적 감(?)이 많이 길러졌습니다.

 

4. 여다나 + 파이널 + 기출 무한회독 // 모의고사(실전)

여다나 강의를 수강한 뒤에는 시험 보는 날까지 저 4권만 계속해서 회독했습니다. 각 책마다 범위를 다르게 하여 여다나 한 파트와 파이널 한 파트, 그리고 기출 한 파트 해서 하루에 총 3파트를 봤는데, 기출은 틀린 문제와 헷갈려서 체크해 둔 선지 위주로만 빠르게 확인했습니다. 속도가 붙은 뒤에는 조금씩 공부 범위를 늘렸고, 막바지 즈음엔 저만의 방식으로 행정학을 1회독 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기출로 된 모의고사, 올패스 모의고사를 활용하여 시간을 재고 풀면서 실전 감각을 키웠습니다.

 

소감

먼저 합격했던 친구의 추천으로 김중규 교수님 강의를 듣게 되었는데, 합격한 지금도 그 친구에게 고맙다고 말하곤 합니다. 행정학이라는 과목은 제가 다른 과목에 시간을 투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고, 또 점수로도 보답을 준 최고의 효자 과목이었습니다. 교수님 수업을 듣지 않았더라면 불가능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정말 감사드립니다!

 

 

2021 합격생 정OO

글 정보
이전글 이전글 없습니다.
다음글 현직 서울특별시교육청 공무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