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합격후기

글 정보
제  목 선행정학이 아니었다면 불가능 했을 나의 합격
수강강좌(교수님) 2018 대비 7급 선행정학 전범위 모의고사(김중규 교수님) 평  가 ★
등록일 2019.02.13 조회수 3,594

2018 지방직 7급 합격생

 

처음에 행정학을 시작할 때 어디서, 무엇부터, 어떤 식으로 시작해야할지 정말 막막했습니다. 이래서 다들 행정학이 어렵다고 하는구나 하고 좌절하던 중.. 김중규 교수님의 교재를 우연히 알게 되었습니다. 중요도별 ABCD 로 정리, 표로 요약된 부분 , 바로바로 이론을 적용할 수 있는 ox선지까지... 교재의 알참과 새로움에 이거구나 싶어서 교수님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듣고 나니 제 선택에 더욱 확신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방향조차 못 잡고 헤매던 제게 교수님의 강의는 정말 구세주와도 같았습니다. `흐름으로 이해하라`는 말씀만 믿고 따라가다 보니.... 저도 모르게 행정학이라는 방대한 학문의 흐름과 맥락을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교수님께서 틈틈이 알려주셨던 두문자는 시험이 끝난 지금까지도 잊으려 해도 잊혀 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중간 중간 해주신 공직의 이야기들은 수험에 지쳐가던 제게 다시금 마음을 다잡고 공부를 하게 만들어주었던 활력이자 원동력이었습니다.

 

정말 제 합격은 선행정학이 아니었다면 불가능 했을 겁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수험생 여러분들도..합격만 생각하시고, 그 생각에 흔들림이 없으시다면 반드시 `선행정학`입니다.

글 정보
이전글 김중규쌤을 알고나서야 5년간의 수험생활이 끝났다
다음글 요즘 행정학문제의 경향은 기출패턴으로 나오는 시대는 지나갔다